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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클래스)

 

안녕하세요. C언어 초보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클래스와 객체)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거의 모든 사물이 객체인데요,

 실세계를 반영하는 프로그래밍을 객체지향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객체 지향은 문제의 모든 초점을 실 세계에 존재하는 개체를 중심으로 생각합니다.

객체지향의 중심 기술에는 캡슐화 상속성, 다형성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객체지향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c++, Java, C# 등이 있습니다.

 

객체 지향의 기법으로는 실객체를 표현한 소프트웨어 객체로 프로그램 구성하는 법과

소프트웨어 객체들의 상호 동작으로 프로그램 수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에서 계속 '객체'라는 단어를 많이 언급했는데요, 객체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객체는 자료와 연산을 하나로 묶어 만든 요소입니다.

자료를 표현하는 변수만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 객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정의한 함수이기도 합니다

 

클래스는 각 객체의 속성을 정의하는 수단으로 클래스는 객체의 타입입니다.

클래스는 유사한 객체들이 갖는 공통된 데이터와 함수들을 정의한 객체의 기본 규격입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간단하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객체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클래스는 객체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모아 놓은 것이고, 객체는 자신의 상태와 행동,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C언어 초보였습니다.